다음 주 한파 예고…중부·내륙 영하권, 강원 산지 ‘첫 한파주의보’ 가능성
이번 주 초의 강추위는 다음 주 본격적인 한파의 ‘예고편’으로, 11월 초 입동을 앞두고 기온이 크게 떨어질 전망이다.
26일부터 북서쪽에서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며 찬 공기가 한반도로 유입된다.
이에 따라 27~28일에는 중부지방을 비롯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올가을 들어 가장 강한 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 아침 ...

양파 다수확 안정생산 기술 순회교육 실시
함평군(군수 안병호)는 지난 15일부터 29일까지 5회에 걸쳐 함평읍 외 8개 읍·면을 중심으로 우수농산물(GAP)과 양파 다수확 안정생산 기술교육을 병행하여 양파재배 농업인 450명을 대상으로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안전한 농산물을 요구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양질의 퇴비사용과 농약과 비료는 허용치만 사용하고 함평군에서 무료로 공급되는 미생물을 활용한 흙 살리기로 안전한 농산물 생산에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매년 봄철에 양파 밭에서 피해를 주는 노균병을 비롯한 각종 병해충 효율적인 방제를 통하여 농업인의 시름을 덜고자 이번 교육을 추진하게 되었다
안병호 함평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양파를 공급하고, 농업인에게는 힘들게 생산하는 농산물이 제값을 받아 농가 소득향상에 도움이 되는 교육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