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14일 서천화력본부에서 육군 제8361부대 1대대 주관으로 서천군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및 기관별훈련요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론에 의한 폭탄 테러대비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테러대비 훈련은 지난 3월 7일부터 오는 18일까지 2주간 이어지는 2016 키리졸브/독수리 훈련의 일환으로 비상사태 발생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제 유지와 중요시설 테러 방지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서천군은 이번 2016년 키리졸브/독수리 훈련을 위해 지난 3월 2일 서천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해 사전 훈련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9일에는 민·관·군·경 총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훈련 전 작전수행과정에 대한 예행연습인 ROC-DRIL(작전개념 예행연습)을 실시한 바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이번 훈련은 외부 침략으로부터 우리지역을 방어하기 위한 훈련으로 민·관·군·경이 합심하여 완벽한 통합방위태세를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