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내 고향 어르신 장수사진 찍어드리기 행사 가져
함평군(군수 안병호)과 재경함평군청년회(회장 안문화)는 만65세 이상어르신 25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복지회관에서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내 고향 장수사진 찍어드리기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 참여자는 재경함평군청년회 회원들로 재능 나눔 자원봉사자로 40여 명이 참여해 사진촬영, 차량지원, 의상, 화장 등 5개 팀으로 구성 지난 12~13일(2일간)에 걸쳐 진행됐다.
재경함평군청년회는 연말불우이웃돕기 지원 등 그동안 매년 상당액을 고향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왔으며, 안 회장은 “행사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것을 보니 내년에도 이 행사를 적극 검토 하겠다“고 말했다.
안병호 함평군수는 청년회원들에게 “지역과 군민을 위해 봉사하는 청년회원들의 배려 깊은 마음에 항상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풍요로운 함평 행복한 군민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