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관내 재난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재난안전교육 민간전문강사를 활용하여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재난안전교육 민간전문강사란 재난안전분야에 전문적인 지식과 현장 경험을 가지고 있는 퇴직 소방공무원, 경찰, 군인 등으로 재난안전 분야에 대한 심층 교육과 교육기법 강의 수강 등을 통해 엄선된 강사들로 화재, 생활, 교통 등 안전관련 분야 교육을 통해 안전한 경기도 만들기에 일조하게 된다.
안성소방서는 2명의 퇴직소방공무원이 재난안전교육 민간강사로 지정되어 앞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지난해보다 100여 시간이 늘어난 150여 시간을 활용해 재난안전 교육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사회복지시설, 영세사업장,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노인정, 아파트 부녀회 등)에 대해 안전지킴이로 활약하게 된다.
교육은 2시간 이내의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신청지에 방문하여 진행되며, 기타 교육신청 및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성소방서 재난안전과(031 678-43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