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서천군은 지난해 12월 한국폴리텍대학 해양수산캠퍼스 유치 확정에 따라 한국폴리텍대학본부 관계자들이 서천군을 방문해 건립부지를 확인하고 향후 추진일정에 대해 논의했다고 3일 밝혔다.
서천군과 한국폴리텍대학본부는 오는 3월말까지 ‘한국폴리텍대학 해양수산캠퍼스 건립추진단’을 전문가, 법인, 서천군 관계자 등으로 구성해 본격적인 건립에 착수할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한국폴리텍대학 해양수산캠퍼스 건립은 우리 군민의 30년 염원인 숙원사업인 만큼 대학설립 지원조례과 신입생 확보를 위해 충남해양과학고등학교를 비롯한 전국 수산계 고등학교와 상호 협력 관계를 맺는 등 취업률 제고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여 대학설립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 며 대학 건립에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한편, 전국 34개 폴리텍 대학 가운데 최초로 세워지는 서천 해양수산캠퍼스는 해양재난 안전관리와 수산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2년제 학사과정 3개 학과 216명 규모로 오는 2020년 개교할 예정이며 서천군은 국립생태원과 해양생물자원관, 장항국가생태산단 등과 연계한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