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충남도는 봄 개학기를 맞아 다음달 24일까지 한 달간 도내 학교주변 어린이 안전을 위한 분야별 합동점검 및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 대상은 도내 405개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 보호구역, 학교환경정화구역,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위치한 유치원, 어린이 식품안전 취급업소 등이다.
주요 점검분야로는 교통안전 분야(불법주정차, 과속, 통학차량, 통학로)유해환경 분야(불법영업시설, 유해시설, 청소년보호위반)식품안전 분야(식품위생, 불량식품)불법광고물정비(고정·유동 광고물) 등이다.
특히 이번 합동점검은 도와 시·군 공무원은 물론, 특별사법경찰관이 참여하며, 안전모니터링봉사단과 안전문화운동추진협회 등 민간단체도 어린이 안전을 위한 캠페인에 힘을 보탠다.
점검 결과 위법사항이 발견될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강력한 행정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합동점검과 함께 제도 개선 및 신규 정책 등에 대한 현장 이행상황을 확인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어린이가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