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2016 서천주민기업’ 창업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자원이나 특성에 맞는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서천주민기업 의 창업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육성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16일부터 내달 11일까지 공모신청서, 제안자 및 참여자명단, 사업공모 요약서·제안서 등을 구비해 서천군 지역경제과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사업 분야는 지역자원 활용, 사회서비스 활용, 지역사회 문제 극복 활용 등이며 선정기준에 의한 1차 서류심사 및 2차 심층면접을 거쳐 선정된다.
신청대상은 사회적기업, 커뮤니티비즈니스 창업계획이 있거나 유사사업(체험마을, 취약계층 참여사업 등)을 이미 자체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개인, 단체 등 서천에 거주하는 주민이다.
서천주민기업으로 선정된 3개 기업에는 1,000만원의 창업지원금과 함께 향후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이나 행정자치부 마을기업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노무·회계 등 경영컨설팅이 지원된다.
신청서식은 서천군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천군청 일자리창출팀(☎041-950-413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