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결핵 조기발견으로 주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하여 결핵 흉부엑스선 이동검진을 15일까지 실시한다.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 이동검진팀과 함께 하는 이번 이동검진은 의료이용 접근이 어려운 사회복지시설 등 집단시설과 오·벽지 주민, 외국인근로자 및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다.
결핵 이동검진 후 서천군보건소에서는 유소견자에게 2차 검진(객담검사 등)을 실시하고 결핵환자 발견 시에는 환자등록 및 치료, 복약상담, 복약확인 등 완치될 때까지 적극적인 결핵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결핵확산 방지를 위해 거동불편 및 와상환자가 많은 노인요양시설 입소자에 대한 결핵 이동검진 및 중·고등학생 이동검진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나성구 예방의약팀장은 “이번 취약계층 결핵 이동검진으로 결핵 조기발견과 치료를 통해 지역사회로의 결핵전파차단 및 군민보건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