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인천시 강화군은 지난 29일 강화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주요 사업장 시설공사 현장대리인(소장) 40명을 대상으로 부실시공 방지 및 현장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김성엽 건설과장이 직접 시설공사 현장에 대한 시공관리 책임을 갖고 있는 시공사 현장대리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통해 적정 품질 확보를 위한 시공관리 사항과 건설 안전사고 예방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하고 현장관리 사항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에 대비하여 노임, 장비 사용료, 식대 등에 대한 체불사항이 발생치 않도록 협조를 구했다.
이어 현장 운영에 따른 현장대리인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원활하고 성공적으로 공사가 추진될 수 있도록 협의했다.
강화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설기술 관리자 및 현장대리인에 대한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부실시공, 안전사고 등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