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김포시는 지난 28일 지방세 고액체납자에 대한 가택수색 및 동산압류를 전격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징수과 체납징수팀 직원들은 경기도 광역체납기동팀의 지원을 받아 1천만원 이상 지방세 체납자 5명의 집을 가택 수색하여, 총 체납액 2억4천만원에 대해 현금 7백2십만원, 명품가방 21점, 명품지갑 15점, 시계 16점, 귀금속 27점, 주류 7점 및 TV, 골프세트 등을 압류했다.
특히 이번에 수색을 실시한 체납자 중 일부는 가족명의의 고가 대형아파트에 거주하고, 고가의 외제차를 타고 다니거나, 여러 대의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등 호화생활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압류한 현금은 체납세액에 즉시 충당하고, 향후 압류된 품목에 대해서는 별도의 감정 평가를 거쳐 진품여부를 확인 후 공개매각을 통해 체납액을 징수할 방침이다.
장양현 징수과장은 “체납처분 중 가장 강력한 절차인 가택수색과 동산압류를 연중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히면서, “날로 증가하는 고의적·지능적 체납처분 면탈자의 체납세를 끝까지 징수한다는 각오를 가지고 조세정의 실현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