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철원분관에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02월 04일(목) 사랑의‘설 명절음식 나누기’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행사는 올해로 11년째를 맞이하여 진행되고 있으며, 경제적인 문제로 명절을 준비하는데 부담감이 있는 재가 장애인들을 위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명절음식을 전달함으로써 명절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외로움과 소외감을 감소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명절음식나누기 행사에는 와수할인마트(대표 김동애),중앙식당(사장 김숙희),알뜰주유소(사장 김태한),철원크리링스(대표 김동기) 및 철원분관 후원이사회에서 후원품과 후원금을 전달해 주었다. 근남․서면․김화 적십자회 및 신술교회 여선교회에서 20여명의 자원활동가가 참여해 직접 명절음식을 마련하여 선물세트와 함께 재가장애인 50가정에 전달하였다.
홀로 지내고 있는 장애인들은 명절이 되면 평상시 보다 더 외롭고 쓸쓸해지는데 명절음식나누기 행사를 통하여 장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훈훈하고 따뜻한 명절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도장애인복지관은 매년 사랑의‘설 명절음식 나누기’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도장애인복지관 철원분관과 함께 소외된 지역장애인들의 따뜻한 사랑 실천에 지역주민들이 동참하여 주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