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스테이지ON 2026년 사업 설명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 12일 오후 7시 ‘2026년 청년스테이지ON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올 한해 지역 청년 문화예술인을 위한 지원사업 추진 계획을 설명하였다. 이번 설명회에는 청년 예술인, 기획자, 문화예술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현장에서는 2026년 사업 방향, 지원 규모, 참여 방법, 선정...
서천군립노인요양병원과 전통예술단 ‘혼’은 지난 3일 사회서비스 업무 협약식을 맺고 취약계층 사회서비스와 공연 활동을 통해 지역 예술 발전에 공동 이바지 하기로 뜻을 모았다.
전통예술단 ‘혼’ 은 내안의 울림, 너와의 몸짓이라는 기본 정신으로 전통 가·무·악에 중심에 두고 공연, 교육, 체험 캠프 및 해외문화 교류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이다.
전통예술단 ‘혼’ 김대기 대표는 “병원에 입원하신 어르신과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들을 위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공연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삶의 희망을 나누는 함께하는 이웃으로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서천어메니티복지마을 총원장인 맹상학 신부는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우리의 부모님들과 장애인들에게 수준높은 문화공연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지역의 이웃을 위해 애쓰는 전문 봉사단과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전했다.
전통예술단 ‘혼’은 공연 뿐만 아니라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한 각종 문화예술 교육을 실시해 재능 기부를 통한 또 다른 지역 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