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서천군립노인요양병원과 전통예술단 ‘혼’은 지난 3일 사회서비스 업무 협약식을 맺고 취약계층 사회서비스와 공연 활동을 통해 지역 예술 발전에 공동 이바지 하기로 뜻을 모았다.
전통예술단 ‘혼’ 은 내안의 울림, 너와의 몸짓이라는 기본 정신으로 전통 가·무·악에 중심에 두고 공연, 교육, 체험 캠프 및 해외문화 교류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이다.
전통예술단 ‘혼’ 김대기 대표는 “병원에 입원하신 어르신과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들을 위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공연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삶의 희망을 나누는 함께하는 이웃으로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서천어메니티복지마을 총원장인 맹상학 신부는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우리의 부모님들과 장애인들에게 수준높은 문화공연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지역의 이웃을 위해 애쓰는 전문 봉사단과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전했다.
전통예술단 ‘혼’은 공연 뿐만 아니라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한 각종 문화예술 교육을 실시해 재능 기부를 통한 또 다른 지역 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