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담양군 각계각층에서 연이은 성금·품 기탁으로 지역 사랑의 열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28일, 그랑시아웨딩홀 김덕준 대표가 지역 인재 양성에 사용해 달라며 (재)담양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해 기탁 행렬에 동참했다.
김덕준 대표는 웨딩홀을 운영하면서 마련한 수익금 일부를 모아 매년 지역인재를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장학금을 전달하며 “타지에서 사업을 운영 중이지만 담양군 수북면에 거주하고 있는 어엿한 담양 군민으로서 지역 인재 육성에 관심 갖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밝혀 지역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남면에서도 기분 좋은 소식이 전해졌다. 남면에 따르면, 최근 무등산생태요양병원(이사장 장호직)에서 경로당,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백미 30포(1포/20kg, 130만원 상당)를 기탁해 서로 나누는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동참했다.
무등산생태요양병원은 지난 2013년부터 해를 거르지 않고 사회배려계층을 위한 물품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이번 성품 기탁 외에 ‘400만원 희망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꾸준한 선행으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고자 지역농가에서 친환경 농산물을 지속적으로 구입해오며 농가소득 증대에도 앞장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관, 단체들이 한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해 따뜻한 명절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