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함평군 ‘백세인생! 한방생생교실’ 운영
함평군보건소(소장 박성희)는 4월까지 12주간 마을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는 ‘백세인생! 한방생생교실’을 운영한다.
농한기 의료 취약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이 프로그램은 중풍, 관절염 등 만성퇴행성질환을 한의약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어르신들에게 흔한 골관절계 질환을 중심으로 개인별 체질에 마자는 무료 한방진료를 제공한다.
신체기능 강화를 위한 기공체조, 요가 등 맞춤형 운동, 식생활 관리를 위한 식이체험, 치매예방을 위한 생활공예 등도 병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난해 의료취약계층을 직접 방문하는 무료 한방진료와 건강증지니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올해는 더 다양한 내용으로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행복한 노후를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