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 학부모역사교실 현장학습 모습.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15년도 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교육 직후 현장에서 설문조사에 응답한 2만1718명의 만족도 조사결과 97%가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2015년도에 지역 14개 학부모지원센터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학부모대학, 학부모교실,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밥상머리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실시한 후 조사한 결과이다.
학부모교육 만족도가 높은 것은 14개 학부모지원센터를 통해 학부모의 수요와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 실시,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확대로 취약계층 지원 강화, 밥상머리교육 활성화로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주력한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금산학부모지원센터는 ‘우리아이 어깨동무 응원군 되기’라는 주제로 학부모교육 분야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부여학부모지원센터의 ‘영화로 풀어가는 부모교실’, 태안학부모지원센터의 ‘디베이트 기초과정 학부모 연수’등을 운영해 가정의 교육적 기능 회복과 자녀이해 공감도를 높였다.
또 천안학부모지원센터의 ‘천안교육가족 목요강좌’는 2011년 3월부터 2015년 12월까지 전국 명사를 초청해 44회 실시, 1만4980명의 학부모가 참여하는 높은 호응을 보였고, 한국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제고와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해 조직·운영하고 있는 천안 학부모역사연구동아리는 주2회 자발적 동아리 모임과 역사체험 등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으며, TV 언론매체에도 소개된 바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충남교육청은 충남학부모지원센터와 지역학부모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학부모교육, 자녀교육 정보제공 및 학부모 학교참여 등의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교육을 위해 자녀 성장발달에 맞는 학부모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