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익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업․농촌 발전을 이끌어 갈 전문지식과 역량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 양성하는 2016년 제9기 익산명품농업인대학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익산명품농업인대학은 3개반 100명(토마토․메론반 35명, 딸기반 40명, 젊은농업CEO반 25명)이다. 오는 3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10개월간 학과별 재배기술에서 유통, 가공의 이론교육과 함께 실습, 토의, 체험, 견학 등 종합교육 과정으로 편성된다.
익산시에 거주하고 일정 영농규모를 갖춘 농업인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읍․면․동 농업인상담소, 익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iksan.go.kr/farm)에서 신청서를 교부 받아 오는 25일부터 2월 12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에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2월 18일 개별 통보하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한편 익산명품농업인대학은 지난 2008년부터 2015년까지 779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여 지역 농업소득 향상과 농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수료생들은 지역농업의 선도자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신청 및 문의 : 익산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859-4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