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금성라이온스클럽 년말 이웃사랑 실천 “훈훈”
- 성북동 어려운 가정 20가구에 사랑에 쌀 전달 -
금성라이온스클럽(회장 이종범)은 연말을 맞아 가정환경이 어려운 가구를 대상으로 쌀(20KG) 20포대를 전달했다.
이날 사랑에 쌀 위문품(쌀 20㎏) 전달식은 금성라이온스클럽 회원 모두가 한 해 동안 십시일반으로 모아 마련한 것으로, 사회복지 수혜가 미치지 못하는 성북동 관내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작은 정성이 실천하게 되어 의미가 더 깊었다.
성북동자치센터에서 이루어진 이날 사랑에 쌀 전달식에서 금성라이온스클럽(회장 이종범)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주위의 불우한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적극 펼쳐 훈훈하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