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나은정)는 오는 26일 영유아 가족 200여명을 대상으로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한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크리스마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역 내 영유아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며 친밀감을 형성하고, 2015년을 의미 있게 마무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와 사진촬영을 시작으로 ‘가족놀이축제 사진 콘테스트’, ‘가족사진 전시’, ‘구석구석 산타선물 찾기’, ‘무료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 내 영유아들과 부모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프로그램 참가는 당일 현장에서 별도의 신청 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센터 이용 사진 콘테스트는 사진을 출력해 가지고 오면 응모 가능하다.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육아종합지원센터가 개관하고 처음 맞이하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행사를 개최하는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ildcare.iksan.go.kr) 또는 전화(063-859-47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