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사건 항소 포기를 두고, 정치권에서도 공방이 격화
국민의힘은 '항소 포기'에 대한 외압 의혹을 정조준했다.이 대통령 공소 취소 등 무죄 만들기 사전작업 아니냐는 의구심을 거듭 제기했다.항소 포기로 7,800억 원 넘는 비리 자금 국고 환수도 불가능해졌다며, 국회 긴급 현안질의와 국정조사를 제안했다.법무장관에 대한 공수처 수사와 탄핵을 거론하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더불어민주...

인천 강화군은 강화도서관에서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의 원문DB(데이터베이스) 이용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며 군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원문DB 이용서비스는 정보교류 협약을 맺은 도서관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강화도서관은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과의 협약을 통해 지난 4일부터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의 원문DB 이용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국립중앙도서관은 고서, 고지도, 박사학위 논문 등을, 국회도서관은 한국박사 및 석사학위 논문 총목록, 정기간행물 기사 색인 등 3,941,438종을 디지털화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군은 원문DB 이용자는 저작권법에 따라 저작권자에게 소정의 보상금을 지불해야 하지만 강화도서관 내 디지털자료실 지정 PC를 이용하면 자료 이용으로 발생하는 저작권 비용은 도서관이 부담한다며, 이용자는 출력비용만으로 원하는 자료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강화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도서관을 방문하여 쉽게 정보를 얻고, 책 읽는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꿈을 키우는 친숙한 도서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