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2015 나주시드림스타트 한마음 대회」 성황
또래 친구, 가족과 함께 다양한 재능과 끼 맘껏 발산
나주시드림스타트 및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과 가족 등 800여명이 참여한 ‘2015 나주시드림스타트 한마음 대회’가 지난 11월 28일 나주종합스포츠파크 생활체육관에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속치 치러졌다.
이날 행사는 2015년 1년 동안 나주시드림스타트사업팀에서 추진해 온 사업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나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함께 준비하고 사업 참여 아동과 가족들을 초대해 그동안 아동들이 갈고 닦은 재능과 끼를 맘껏 펼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아동들은 플롯, 합창, 바이올린 연주, 민요, 역사노래, 라인댄스, 난타, 우크렐레,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마당과 함께 한지공예, 재활용 공예, 비누공예, 펄러비즈, 냅킨공예, 퀼트 등 아동들의 뛰어난 손재주를 엿볼 수 있는 수십 종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행사에 참여한 아동과 가족들이 직접 만들어 보기도 하고, 명랑운동회와 장기자랑 시간을 통해 함께 뛰며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참가자들의 호응도를 높였다.
나주시 관계자는 “오늘 행사가 지역의 미래 희망인 어린이와 그 가족들이 모여 즐기는 한마당 행사가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의 아동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가꿀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