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여수시 미평동에서는 지난 27일 미평종합사회복지관 구내식당에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효사랑을 실천하는 ‘사랑나눔 행복더하기’ 국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미평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이마트 여수점에서 후원한 이날 행사는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를 확산시키자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주민자치위원들과 이마트 여수점 직원들의 봉사로 지역 어르신 300여명에게 국수를 대접했다.
문평 미평동장은 “어르신들이 맛있게 식사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눔의 행복이 크다는 것을 오늘 다시 한 번 느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이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평동은 지난 8월에도 ‘사랑의 자장면데이 행사’를 통해 관내 어르신과 지역아동들에게 자장면을 대접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