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취업에 활용하는 심리학’ 취업 특강 개최
동구노동자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센터 3층 강당에서 퇴직자를 대상으로 한 심리학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사람의 감정과 선택, 반복되는 행동의 원리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보며, 심리학이 취업 준비 과정뿐 아니라 일상생활 전반의 의사결정과 인간관계...
익산시가 이달 익산시귀금속보석산업발전협의회를 통해 귀금속공예 분야 변인수(59)씨, 소병돈(50)씨를 2015 귀금속보석명인으로 선정했다.
변인수씨는 변씨공방을 운영하며 43년의 귀금속공예분야 경력을 가진 베테랑이다. 대표작품으로는 래프리카 주조공법과 상감 기법을 응용하여 오팔, 사파이어, 다이아몬드, 루비로 늦은 가을을 형상화한 브롯치와 펜던트 등이 있다. 변씨는 전국귀금속 디자인 공모전에서 입상한 수상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소병돈씨 또한 테크젬 사업장을 운영하며 귀금속공예 21년차다. 귀금속의 대면적 용접과 판금 및 조금기법을 이용한 순금의 미륵사지석탑이 대표작품이다.
시는 내달에 명인지정 인증패 및 인증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명인들에게는 주얼팰리스 임대사용료 감면 및 시 홈페이지, 각종 매체에 명인제품의 홍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익산시 귀금속보석명인 선정을 계기로 익산시 귀금속보석산업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