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농업인 학습단체 회원 상호간 유대강화와 우리시 농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다짐하기 위한 제14회 여수시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대회가 17일 오전 진남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창조농업 실현, 돈 되는 여수 농업’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사)농촌지도자여수시연합회와 (사)생활개선여수시연합회 회원, 유관기관 단체장 등 6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촌여성 문화발표를 시작으로 개회식, 농산물홍보 퍼포먼스, 농업인 결의문 채택, 놀이한마당 등 화합 한마당 행사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올 한해 농업발전과 농업인 학습단체 조직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회원에 대한 표창도 수여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농촌인구 고령화와 도농간 소득격차 등으로 어려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회원 상호간 활발한 정보교환을 통해 화합과 소통의 한마당이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