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홍성군은 6일 오전 11시 홍성 오페라웨딩하우스에서 김석환 군수를 비롯한 내외귀빈과 가족 등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다문화, 저소득가정 중 4쌍의 합동결혼식을 거행했다.
홍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임이재)주관으로 열린 이날 합동결혼식은 그동안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미처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고 있는 부부중 베트남 1가정, 중국 1가정, 네팔 1가정 등 다문화가정 3가정을 비롯해 총 4쌍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주례는 주호창 전 풀무고등학교 교감이 맡았다.
결혼식에 참석한 김석환 군수는 축사를 통해 “오늘 합동결혼식이 4쌍의 부부에게 믿음과 희망 그리고 행복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축복했다.
이번 행사는 결혼식에 참가하는 부부에게 예식장 무료제공은 물론이고 웨딩촬영과 신부 드레스, 신랑 턱시도, 신부 메이크업, 헤어, 부케 등이 모두 무료로 제공되었으며, 각급 기관 및 사회단체에서 마련한 전자제품, 생활용품 등의 선물이 푸짐하게 전달되기도 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군 관계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 및 저소득 가정의 부부를 대상으로 뜻 깊은 행사를 거행하게 돼 마음이 뿌듯하다며,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만들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