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 8일 개막
서천군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군민 화합을 위한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를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8일 오전 9시 서천국민체육센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게이트볼, 궁도, 그라운드골프, 낚시, 배구, 배드민턴, 볼링, 야구, 족구, 축구, 탁구, 테니스, 피크골프 13개 종목에 1500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
함평군보건소, 노인 성 매개 감염병 예방 인형극 공연
함평군보건소(소장 박성희)는 4일 ‘건강한 성(性), 당당하고 행복한 노년’을 주제로 함평천지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노인 성매개 감염병 예방 인형극을 공연했다.
의학의 발전으로 수명 연장, 삶의 질 향상, 건강 증진으로 건강한 성생활을 유지하는 노인이 늘어나고 있으며 성 접촉을 통한 감염병 또한 증가 추세다.
그러나 이를 드러내기 어려워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한 교육과 홍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함평군보건소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당당한 노년을 위해 구세군 후원사업으로 이번 인형극을 준비했다.
인형극은 노인의 성, 성 매개 감염병의 감염 경로와 주요 증상, 검사와 치료법, 예방법 등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구성했다.
또 공연 중 OX 퀴즈를 곁들여 꼭 기억해야 할 내용을 다시 상기시켰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인의 성은 존중받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부끄러운 것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다”며 “노년의 건강한 성생활을 위한 인식 확산과 감염병 예방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