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부모걱정을 덜고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우수 보육 아이템을 공유한다.
북구는 오는 5일 오후 1시30분부터 시화문화마을 문화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교직원 및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진 보육문화 확산을 위한 ‘2015 우수 보육프로그램 사례발표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건전보육을 위한 우수프로그램 개발에 연구·노력하는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아울러 우수사례를 장려해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함이라는 게 북구의 설명이다.
이에 북구는 북구 어린이집연합회 분과별 회장 추천을 통해 선정한 6개의 우수 보육프로그램을 이날 소개하고, 어린이집 원장 및 교직원 등 11명의 우수 보육교직원에 대해 표창도 수여한다.
이날 소개될 우수사례는 가정어린이집 1개소, 국공립어린이집 1개소, 법인어린이집 3개소, 민간어린이집 1개소 등 6개소 보육교사가 각각 나서 ▲중흥꿈나무들의 이웃사랑이야기 ▲영유아 권리존중 보육 ▲비폭력 대화 ▲해외비교견학 ▲아빠참여수업 ▲엄마·아빠랑 걸어가요 등 저마다의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발표회는 우수 보육 프로그램을 적극 권장하여 부모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고 어린이집간 프로그램 공유를 통해 보육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북구 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