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 실시… 현장 중심 보건관리 강화
연천군은 지난 1월 30일 관내 휴양림 근로자들의 건강 증진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2026년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보건관리자와 전문 보건관리 용역업체가 협력해 이번 상담을 진행했으며, 고대산 자연휴양림 현장 근로자 9명을 대상으로 개별 건강 상태에 따른 심도 있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했다.주요 내...

김포시공원관리사업소는 노후화된 기존 공원의 조명을 친환경적이고 전기 소모가 적은 LED조명으로 한달 여의 기간을 거쳐 지난 28일 교체 완료했다고 밝혔다.
GS파워주식회사가 민간투자로 참여한 이번 사업으로 김포시에서는 전기요금이 매년 1억2천여만원 정도 절감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에너지 고효율 제품 사용으로 온실가스 배출저감과 조도개선 효과가 클 것으로 보고 있다.
공원관리사업소에서는 오는 11월 24일까지 한국광기술원의 조도테스트와 품질 관련법에 의한 적정성 여부를 면밀히 살핀 후 준공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두철언 공원관리사업소장은 “시민들이 야간에 공원을 이용 할 때 안전하고 만족할 만한 공원환경이 조성되도록 항상 노력할 것”이라며 “추후 이번 사업에 포함하지 못한 곳에 대해 2차로 LED 공원등 교체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