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1일 리솜스파캐슬에서 교육지원청 장학사와 충남방과후 컨설턴트 51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과후학교 컨설턴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의 질적 수준 제고 및 운영 내실화와 청렴도를 향상시키고자 도내 초·중·고등학교 707개교를 대상으로 하반기 방과후학교 컨설팅을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내용은 컨설팅 방향 안내 방과후학교 문제점 및 해결대책 논의 예산집행방법 방과후학교 감사지적 사례발표 방과후학교 내실화를 위한 방안 협의 등으로 진행됐다.
오는 26일부터 한 달간 실시 되는 방과후 컨설팅을 통해 충남방과후학교가 더욱더 안정되고 내실화를 이루어 교육 수요자의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 제고는 물론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질 향상을 통해 학생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방과후학교가 되고, 특히 청렴실천으로 믿고 만족하는 방과후학교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도교육청 전석진 학교교육과장은“방과후학교의 질적인 운영을 위해 학교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야 하며,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만족하고 참여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가 되도록 더욱 더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앞으로 방과후 컨설턴트에게 연수 기회를 제공해“청렴충남방과후학교로 거듭 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