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홍천군은 45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남면 태극권역(명동리,제곡리,용수리,남노일리)종합정비사업이 11월 초 부분 착수에 들어 간다고 밝혔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태극권역 종합정비사업은 농촌의 문화·역사적 잠재력을 개발하고 경쟁력 있는 농촌마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14년도에 기본계획수립 승인을 마친데 이어, 최근 권역추진위원회를 개최해 올해 추진중인 실시설계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마쳤고 강원도의 최종 협의와 군 승인을 득한 후 본격적인 사업 착수에 들어가기로 했다.
태극권역 주요 사업으로 힐링 트래킹코스 개발, 주민복지시설 리모델링, 힐링캠프 체험장 조성, 향토문화센터 조성, 짚라인 체험시설 조성, 약바위 관광자원화, 금학산 등산로 정비, 농산물 가공 및 공동창고 설치로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게 된다.
김승열 창조마을담당은 “태극권역은 400리 홍천강이 태극문양을 그리며 흐리고 있는 비옥하고 아름다운 곳으로 태극권역 종합정비사업이 완료되는 많은 관광객이 찾을 수 있는 홍천의 좋은 관광지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 태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