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제19회 나주시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노인에 대한 사회적 존경심과 경로의식 고취, 경로효친 사상 전파 계기
제19회 나주시 노인의날 행사가 10월 14일 나주실내체육관에서 시장, 시의장, 기관․단체장, 지역어르신 및 시민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노인회나주시지회 주관으로 성대하게 열렸다. <</span>사진>
이날 행사는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노인에 대한 사회적 존경심과 경로의식 고취하고 경로효친 사상의 전파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서 개최되었다.
아소랑 사물놀이패의 식전행사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기여 공로자에 대한 시상과 이창어린이집의 트롯트백설공주연극, 나주시노인복지관 시니어합창, 나주시중부노인복지관 난타, 남평재가노인복지센터 하모니카 등 축하공연, 실버노래자랑 등 열린공간인 실내체육관에서 어르신들과 시민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볼거리로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사회를 이끌어 오신 어르신들이 행복하지 않으면 다음 세대인 우리가 행복해 질 수 없다며, 어르신들의 풍부한 경륜과 지혜는 우리 지역사회의 소중한 자산으로 나주시민 모두가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에 적극 동참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대한노인회나주시지회 정병호 회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화합과 상생으로 나주발전을 위해 노인이 앞장서 나가자”고 말했다.
나주시 관계자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기초연금지원, 거동불편저소득노인식사배달사업, 저소득노인가스안전차단기설치지원사업, 노인돌봄서비스, 경로당운영 및 개․보수지원, 경로당활성화사업비 지원 등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55,117백만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복지시책을 통하여 어르신들이 행복한 나주시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