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청양군은 장평면(면장 송석구)은 오는 12월 15일까지 가을철 산불조심 특별활동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예방 및 감시활동을 강화하는 등 산불방지에 총력 대응키로 했다고 밝혔다.
면은 지속적인 가을 가뭄으로 인한 산불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산불 취약지 계도 및 예방활동을 추진하고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감시·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17개리 각 마을 이장을 산불감시요원으로 지정하고 산불신고 및 단속요령, 산불진화기술, 안전사고 방지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산불 초동진화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산불진화차량 및 장비 등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산불발생 즉시 신고 가능한 단말기, 진화장비 등을 갖추고 산불 초동진화에 신속히 대응해 대형 산불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면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중 산불예방과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관내 정혜산을 입산통제구역으로 지정 고시하고 입산객이 몰리는 칠갑산과 망월산의 주요 등산로를 특별 관리하는 등 철저한 산불예방대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면 관계자는 “산불취약지역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지속적으로 산불예방을 계도하고 논·밭두렁 및 불법소각 등 단속으로 산불발생 요인 사전 제거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