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 청양군 생활체육대회 배구 장면
청양군이 수확의 계절 가을주말을 맞아 생활체육대회를 잇따라 개최한다.
군은 오는 17일 청양군배구연합회(회장 이문학)가 주관하는 제10회 군수기 생활체육 배구대회를 시작으로 18일에는 청양군자전거연합회(회장 윤창훈)가 주관하는 제1회 충청남도연합회장배 자전거 대회가 숭의수련원에서 각각 개최된다고 밝혔다.
군수기 배구대회는 12개 팀이 참가해 예선은 리그전, 본선은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도연합회장배 자전거 대회는 충남 13개 시․군에서 150여명의 동호인들이 참가해 남양면, 화성면 임도 일원 25㎞를 질주할 예정이다.
특히 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도연합회장배자전거대회는 자전거타기 저변확대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자전거 동호인들의 관심이 높을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군에서는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군민들이 건전한 여가생활을 영유하고 지역 자영업자들의 경기 활성화를 위해 군수기 대회를 비롯해 각종 전국 및 도단위 체육대회를 유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