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대구광역시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CES는 인공지능(AI), 로봇,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미래 산업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적인 ICT 전...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이 이달 30일부터 실시된다고 익산시보건소가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에 거주지를 둔 저소득층 가구 영아(0~12개월) 부모대상으로 기저귀 및 조제분유를 지원해 저소득층의 임신·출산에 따른 경제적 부담경감하고 ‘아이낳기 좋은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중위소득 40%이하(4인가구기준, 월평균 소득 약 169만원) 가정이며, BC국민행복카드를 통해 물품 바우처방식으로 지원한다.
지원금액은 기저귀 월 32,000원, 조제분유는 월 43,000원이다. 조제분유의 경우 기저귀 대상자 중 산모가 사망 또는 질환(에이즈, 항암치료 등)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 지원하며 영아 출생 후 1년이내(최대12개월) 지원 받을 수 있다.
서비스 구매처는 지원범위 내에서 국민행복카드를 이용해 나들가게나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신청하면 된다.
구비서류 등 궁금한 사항은 익산시보건소(☎063-859-4809)로 전화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