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대구광역시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CES는 인공지능(AI), 로봇,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미래 산업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적인 ICT 전...
익산시가 상수도요금 상습․고액 체납자에 대해 정수처분 및 재산압류 조치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익산시 상수도 수용가 가운데 수도요금 2회 이상 10만원이상 체납은 281건 1억4,800여만원에 이르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1월부터 월 2회 이상 체납자에 대하여 납부독려와 정수처분 및 재산압류 예고를 실시하고 납부기한 내 납부 하지 않은 수용가에 대하여 부동산 압류를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2개월 이상 체납한 수용가에 대해 단수 시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단수를 미뤄왔으나 고의, 고질적 체납자가 감소하지 않고 있어 적극적인 행정조치를 취하게 됐다”며 “기일 내 상수도 체납요금을 납부하여 단수 및 재산압류 등 불이익을 받지 않기”를 당부했다
한편 주택이나 상가 등의 매매 등으로 수용가 명의가 바뀔 경우에는 상수도요금에 대한 정확한 정산을 실시해 주고 상수도과에 명의변경 신청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