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접수
여수시는 농업 신기술 도입과 확산을 통해 농가 경쟁력을 높이고 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1월 5일부터 19일까지 ‘2026년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을 받는다.이번 사업은 ▲식량작물 분야(고품질 유기농 쌀 자율교환 증식 시범 등 3종) ▲소득작목 분야(여수 맞춤형 미래 스마트팜 조성 시범 등 6종) ▲과학영농 분야(환경장해 저감 ...
청양문화원(원장 이진우)이 칠갑산장승문화축제 성공적 개최와 동아리 육성 공로로 대한민국 문화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청양문화원에 따르면 8일 울산광역시청에서 열린 문화원의 날 기념식에서 우리 전통 민속인 장승문화를 선양·보존하고 23개 동아리 육성 및 주민들의 생활문화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문화원상을 수상했다.
청양문화원은 올해로 17회째 칠갑산장승문화축제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 충청남도 향토축제 최우수축제로 선정되는 등 전국적으로 주목받는 축제로 발돋움 시킨 한편 장승문화를 지역의 상징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공을 인정받았다.
또한 군민 1인 1취미 갖기 운동을 전개해 서예, 미술, 음악, 무용은 물론 색소폰, 기타, 오카리나, 아코디언을 포함한 23개 동아리를 육성하고 군민들의 정서함양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진우 원장은 “문화융성시대를 맞아 문화원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막중해졌다”며 “전통문화의 계승발전과 생활문화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내년에는 문화예술계와 동아리가 함께 참여하는 종합 예술제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