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익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3일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전북 도내 장애아가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휴식지원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전북에 거주하는 17세 이하 장애아동을 양육하는 모든 가정을 대상으로 5개의 영역에 걸쳐 실질적 가족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자녀양육 기술 등의 부모교육을 비롯해 가족, 개인, 자녀문제 등 다양한 상담 지원, 즐거운 마술공연, 소근육 발달을 위한 밀가루놀이, 뽁뽁이 터트리기를 통한 촉감느끼기, 물감놀이를 통한 색감 익히며 감정 발산하기 등 양육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활동과 놀이가 진행됐다.
이날 홍달아기 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장애가족들에게 가족 내 유대관계 회복과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제공해 장애아동의 양육으로 인한 부담을 덜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익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장애아동 돌봄 서비스를 비롯해 장애아가족 문화․교육․치료프로그램, 부모자조모임 및 비장애형제자매 정서지원프로그램 등 다양한 장애아가족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문의 익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장애아가족양육지원사업팀(063-838-6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