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 정산초 한마당 축제 모습
정산초등학교(교장 김진석)는 지난 24일, 정산 교육가족 한마당 축제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청양교육지원청 김은자 교육장을 비롯하여 많은 내빈과 학부모, 지역민들이 참석하여 정산초 교육가족의 단합을 보여주었다.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만국기가 휘날리고 친환경으로 새단장한 운동장에는 “청군 이겨라~!”, “백군 이겨라~!” 하는 힘찬 응원과 박수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각 학년 개인달리기를 비롯하여 청백계주, 줄다리기, 지구를 굴려라 등 25개의 종목을 실시하여 학생들은 평소 갈고 닦았던 기량을 마음껏 펼쳤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끈끈한 유대감을 높였으며, 유치원, 저학년, 고학년 무용을 준비하여 모두가 웃고 뛰며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체육관에는 학년 특성에 맞게 시화, 공예, 회화 등 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걸친 작품을 전시하여 큰 볼거리를 제공하고 학부모들이 올 한 해 소산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들은 이번 운동회를 통해 협동의 의미를 되새기며 선의의 경쟁을 하며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뜻 깊은 하루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