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5 여주시민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개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12월 31일(수), 세종국악당에서 ‘2025 여주시민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를 개최다. 재단은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여주시민과 함께 여주시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노래하고 다가올 봄의 희망을 꿈꾸기 위해 2025년의 마지막 공연으로 이번 송년음악회를 준비했다. 여주시민과 전문 ...
시흥시 매화동주민센터와 매화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 주관으로 지난 9월 22일 주민참여예산제 주민총회 및 길거리투표를 실시했다.
주민참여예산제와 관련해 지난 2012년부터 시 주관으로 주민참여예산 한마당을 개최해왔으나, 올해 처음으로 동 단위 지역사업과 시 단위 정책사업을 분리하여 동 단위 지역사업에 대해서는 2억원 이내에서 사업을 동에서 자체적으로 선정하도록 해, 주민참여와 분권 실현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지난 22일 열린 행사는 2016년도 주민참여예산제로 추진할 사업을 선정하는 행사로, 통장 추천으로 각 통에서 최대 5명씩 총 82명의 주민총회 투표인단을 사전에 구성했다. 또한 주민참여예산제로 상정된 총 3건의 안건「도창초 뒷길 및 마을안길 조성」, 「5통 마을회관 앞 수로 정비사업」, 「시유지를 통한 통해로 및 금강1차~홍익아파트 통로개설 사업」에 대한 주민총회 및 길거리투표를 실시하여, 매화동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투표권을 부여했다.
주민총회 투표인단 총 82명 중 56명이 참석하였고, 길거리투표는 매화동 주민 165명이 참여하였다. 선정 기준은 길거리투표(30%) 및 주민총회(70%) 비율로 2억원 이내에서 사업을 선정하는데, 홍익아파트 관련 사업에 대해 매화동주민들이 가장 많은 투표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종복 동장은 “매화동에서 상정한 안건이 총 2억원을 약간 상회하는 만큼 가능한 상정한 안건 모두 추진할 계획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참여예산제를 매화동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향후 매화동에서 필요한 사업이 다양하게 제안될 수 있는 홍보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매화동 주민참여예산제 주민총회 및 길거리투표 행사개요 ❍ 일 시 : 2015. 9. 22.(화) 17:00 ~ 19:00 ❍ 장 소 - 길거리투표 : 매화교회 및 에이스아파트 후문 입구 - 주민총회 : 매화도서관 주차장 ❍ 참가현황 - 주민총회 : 주민총회 투표인단 82명 중 56명(68%) - 길거리투표 : 매화동 주민 165명 -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위원장 김정은 외 위원 11명 ❍ 선정방법 : 동주민참여예산 2억원 이내에서 추진 가능한 제안사업에 대한 선호도에 따라 우선순위 사업 결정 - 길거리투표(30%) : 원하는 사업에 스티커 부착 - 주민총회(70%) : 원하는 사업 1개 선택 ❍ 주민총회 상정 안건 (단위 : 천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