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추동근린공원내 공여지에 복합적 시민 휴식·여가·문화공간으로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9월 24일 추동 웰빙공원 조성사업 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사업 대상지의 지형·입지·주변 환경 등을 고려해 의정부시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공원녹지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설계 용역 첫 단계부터 공원녹지 분야 관련 전문가 및 지역 시의원들이 참석해 특색 있고 테마가 있는 공원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열띤 토론을 벌였다.
특히, 그동안 공원녹지 조성사업의 미흡한 부분에 대한 개선 방안 등을 제시해 앞으로 추동 웰빙공원 조성사업의 조성방향과 기본 구상 결정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추동 웰빙공원은 신곡2동에 위치한 추동근린공원내 공여지 1만7천750㎡로 공원 개발사업을 위해 연차별로 토지 매입을 완료하고 국토교통부가 시행하는 2015년 도시활력증진지역 개발사업에 선정돼 국비 9억원을 확보했다.
의정부시는 관 중심의 일방적인 공원조성사업이 아니라 착수보고회때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전문가 의견 수렴을 위한 보고회, 시민들의 의견 수렴을 위한 주민설명회 등을 개최해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추동 웰빙공원이 조성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