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함평군 추석날 귀성객 위한 공연 마련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추석을 맞아 함평을 찾아온 귀성객들을 위해 추석인 27일 특별한 공연을 마련한다.
함평읍 함평공용터미널 옆 주차장에 특설무대를 마련하고 저녁 6시부터 한 시간가량 공연을 펼친다.
함평군색소폰회(회장 박연수) 주최로 개최하는 이 공연은 5인조 밴드와 가수가 출연해 신나는 음악과 노래의 향연을 연다.
또 색소폰 회원들의 합주와 독주, 오카리나 연주 등도 귀성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박연수 회장은 “귀성객들의 고향방문을 환영하고, 풍요롭고 넉넉한 함평의 모습을 남기기 위해 특별히 마련했다”며 “모두가 흥겹게 즐길 수 있는 무대로 만들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