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서관, 2026년 3색3책 인천북 선포식·북콘서트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천도서관은 ‘2026년 3색3책 인천북 선포식·북콘서트’를 오는 3월 13일 오후 2시 청학문화센터 청학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인천북은 인천시가 추진하는 한 도시 한 책 독서 운동으로, 인천도서관은 ‘독서의 재발견’을 주제로 「책, 이게 뭐라고」를 비롯해 2026년 한 해 동안 시민이 함께 읽을 도서 3권을 ...
오는 27일(일), 익산시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 및 연 3만 여명의 성묘객을 위해 무료 자원봉사소를 운영한다.
익산시와 익산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이숙)는 팔봉 공설묘지 입구, 시니어클럽 앞 광장에 추석 당일 자원봉사소를 설치해 음료제공, 장사시설 안내 등 성묘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성묘 후 많은 양의 제수용품 쓰레기의 배출로 장사시설 이 더렵혀지는 것의 방지를 위해 제수용품 되가져가기 및 쓰레기 분리수거 운동 홍보활동도 같이 실시한다.
이와 함께 시는 공설묘지, 봉안당, 자연장 등 장사시설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이동화장실(팔봉 6대, 여산2대)을 설치하고, 휴게실을 개방한다.
시 관계자는 “장사시설 공원화 사업을 통해 현대적이고 친환경적인 장사시설 정비를 추진 하고 있다. 이번 추석에 공설묘지 등 장사시설을 찾는 성묘객들이 편리하고 안락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한편, 시는 추석 당일 공설묘지 인근 교통통제에 따른 성묘객들의 편의를 위해 공설운동장에 임시주차장을 설치하고 무료 순환버스 6대와 장애인을 위한 콜택시 2대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