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 교통안전교육 실시 장면
청양경찰서(서장 조기연)는 15일 청양초등학교 앞에서 조기연 경찰서장, 이석화 청양군수, 김은자 교육장 및 모범운전자, 녹색어미니회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사고예방 및 교통안전 확보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 하였다 .
이날 실시한 캠페인은 등·하교시간대 불법주정차량, 무단횡단, 과속예방을 위한 운전자를 대상으로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법규준수 등 안전운전을 홍보하였으며 어린이들에게는 올바른 횡단보도 이용방법, 통학로 안전하게 다니기등 어린이 교통안전에 필요한 사항을 지도하였다 .
조기연 서장은 “어린이 교통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어린이들이 마음놓고 학교에 다닐수 있도록 보호구역내 순찰 및 시설점검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에 만전을 다하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