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익산시는 농업경영의 안정도모와 농어민의 소득의 증대를 위해 2015년 3/4분기 농어민소득원개발육성기금 융자신청을 9월 18일까지 받고 있다.
신청대상은 농어민신용보증기금 보증서 발급이 가능하고 익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농가 및 법인이다.
융자금의 상환은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으로 금융기관의 대부이율 중 융자 신청인이 2%를 부담하고 차액은 시에서 보전하되 연체이자는 융자 신청인이 부담한다.
농어민소득원개발육성기금은 생산소득 및 기반사업, 유통․가공․마케팅사업, 귀농 및 농가경영 전반에 대한 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해당거주지 읍․면․동사무소와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에 신청하면 농어민소득원개발육성기금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iksan.go.kr)를 참조하거나 농업정책과(☏859-378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익산시의 2015년 융자계획액은 10억원이며, 분기별로 신청을 받아 융자지원 총액 한도 내에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