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예산군은 덕산온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즐거운 온천체험서비스를 선물하기 위해 현재 운영 중인 족욕장을 확대 개방한다고 31일 밝혔다.
학 한 마리가 날아와 사흘간 부러진 다리를 치유하고 갔다는 전설을 품고 있는 덕산온천은 지구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분출되는 온천수가 어머니의 젖과 같은 효능을 지녔다 하여 이름 붙여진 ‘지구유’의 발원지로 유명하다.
또한 덕산온천은 20만여명의 관광객이 운집한 2014년도 대한민국 온천대축제가 열린 곳으로 접근성이 좋고 다양한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2016년도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개최지로 연이어 선정될 만큼 인기가 높다.
군은 덕산온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2016년도 대한민국 온천 대축제 홍보와 함께 덕산온천의 우수한 효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실내 족욕장과는 별도로 실외 족욕장을 오는 9월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실내와 실외 족욕장 두 곳 모두 온천수를 공급하며 실내 족욕장에는 41℃의 뜨거운 온천수를 그리고 실외 족욕장에는 25℃ 냉 온천수를 공급해 관광객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족욕장은 오는 9월말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덕산에서 용출되는 온천수는 약 알카리성 중탄산나트륨 성분이 근육통과 관절염을 완화하고 혈액순환과 세포재생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온천탕에 몸을 담그는 자체만으로도 피로를 풀 수 있다”며 “낭만과 힐링이 있는 덕산온천에서 멋진 추억을 만드실 수 있도록 정성껏 모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