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익산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치매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실시하는 한의약 건강증진 치매예방프로그램에 참가할 회원을 모집한다.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치매 프로그램 개발을 목적으로 한 치매예방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동산‧인화‧평화‧마동의 65세 이상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4일부터 10월30일까지 매주 금요일(오전 10시)에 진행된다.
한의약적 대상자의 건강상태인식과 건강관리제공, 한의약적 건강지식 향상, 건강 생활 실천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는 오는 31일 ~ 9월 1일까지(2일간) 신분증을 지참해 건강생활지원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황호진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남부권 어르신들에게 건전한 여가생활 제공은 물론 치매예방의 효과까지 줄 것”이라며 “어르신들이 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활력 넘치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