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나은정)와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이재인, 이하 보육진흥원)이 오는 25일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더함홀에서 어린이집에 자녀를 보내는 부모님을 대상으로 ‘함께 듣고 함께 키우는 부모교육’을 개최한다.
이날 오후 3시~5시 30분까지 열리는 이번 교육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개소를 기념해 보육진흥원의 아이누리 자문위원인 김병조 교수(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한학전문가)를 초빙해 ‘고전에서 배우는 부모의 역할’ 강의와 개편된 ‘어린이집 평가인증 제도’를 안내한다.
보육진흥원은 어린이집 이용 정보와 평가인증제도 및 양육정보를 제공하고, 평가인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평가인증 관련 부모교육을 연중개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전라북도 지역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평가인증 관련 부모교육이자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 후 처음 진행되는 교육으로 의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부모의 역할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평가인증에 대한 이해를 통해 어린이집에 대한 이해를 함께 높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에 참가한 어린이집에게는 평가인증 ‘어린이집에서의 부모참여(대 2-9, 소 1-11)’ 지표에 해당하는 부모참여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는 참여확인증이 발급된다.
부모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보육진흥원 홈페이지(www.kcpi.or.kr)에서 가능하며,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학부모와 보육교직원 모두 무료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2-6901-0285, 063-859-4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