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 실시… 현장 중심 보건관리 강화
연천군은 지난 1월 30일 관내 휴양림 근로자들의 건강 증진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2026년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보건관리자와 전문 보건관리 용역업체가 협력해 이번 상담을 진행했으며, 고대산 자연휴양림 현장 근로자 9명을 대상으로 개별 건강 상태에 따른 심도 있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했다.주요 내...

가뭄대책 및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하여 일시 중단하였던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김포지역의 폭염 속 무더위가 연일 지속되면서 시민들에게 시원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하고자 공원 내 수경시설을 8월 1일(토)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갔다.
17개소의 경관형 수경시설과 11개소의 물놀이형 수경시설 총 28개소를 8월 1일(토) ~ 9월 20일(일)까지 가동하며, 특히 주 이용객인 어린이 및 학생들의 방학기간에 맞추어 8월 한 달간은 매일 물놀이시설을 운영한다.
물놀이형 수경시설 가동시간은 오전11시 30분 ~ 오후5시까지이며, 매시간 30분부터 정각까지 30분씩 가동한다.
단, 비가 오거나 하절기 에너지 수급이 어려울 경우 전력 피크 시간대에는 가동을 일시 중지하는 등 기상여건과 전력 수급상황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대상지별 가동기간 및 시간, 수질검사 결과는 공원관리사업소 홈페이지 또는 안내판을 통하여 게시하고 있으며, 전 직원이 주말에도 비상근무를 실시하므로 운영 중 발생하는 민원사항을 신속히 처리할 방침이다.
김포시 공원관리사업소 소장은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시설 이용을 위하여 매일 청소 및 용수를 교체하고 주1회 정기적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등 철저한 수질관리를 통하여 깨끗하고 시원한 공원녹지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