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청양군은 김장용 가을 배추 우량묘를 농가에 공급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육묘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공급 계획 물량은 100만주로 공급되는 배추묘 가격은 105공 상자 당 3000원이며, 읍ㆍ면사무소에서 각 마을별로 신청 받아 8월말 경 배송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배추는 연작지에 주로 발생하는 무사마귀병에 강한 내병계 품종으로 결구력 및 수송성이 우수하고 결구내엽이 황색이며 중륵의 두께가 얇고 수분함량이 적어 절임배추용이나 김장전용으로 선호하는 품종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작업능력이 열악한 부녀자 및 노약자에게 우선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안정적인 영농을 도모해 생산비 절감 및 농가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