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사건 항소 포기를 두고, 정치권에서도 공방이 격화
국민의힘은 '항소 포기'에 대한 외압 의혹을 정조준했다.이 대통령 공소 취소 등 무죄 만들기 사전작업 아니냐는 의구심을 거듭 제기했다.항소 포기로 7,800억 원 넘는 비리 자금 국고 환수도 불가능해졌다며, 국회 긴급 현안질의와 국정조사를 제안했다.법무장관에 대한 공수처 수사와 탄핵을 거론하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더불어민주...

은평구(구청장 김우영)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5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인문학 탐방 ‘설화(說花)-인문학, 옛이야기로 피어나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7월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4개월 동안 총 4회차로 운영될 예정인 증산정보도서관 인문학 탐방은 ‘옛이야기’가 그림과 지역, 사람이라는 매개를 통해 우리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탐구해 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오는 7월 29일(수) 첫 번째로 열리는 인문학 탐방은 ‘그림 속에 핀 이야기꽃’이라는 제목으로 개최되며,『옛이야기 들으러 미술관 갈까?』의 저자 정숙영 작가와 함께 옛 그림 속에 숨어있는 옛이야기를 만나보는 흥미로운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jsplib.or.kr)를 참고하거나 구립증산정보도서관(307-6030, 내선201)으로 문의하면 되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