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21일 청양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족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간의 사랑을 나누는 공감대화법에 관한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부모 교실은 다문화가족의 실정에 맞게 ‘마음을 여는 대화법과 소통’에 관한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오늘부터 자녀와 이야기할 때 꼭 ’나 전달법‘으로 대화해야겠다”면서 자녀와의 소통에 관해 실천의지를 보였다.
청양교육지원청은 2014년부터 자녀교육에 관심이 있어도 시간이나 여건이 여의치 않은 학부모들을 위하여 직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학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연중 신청을 받고 있으며, 희망하는 교육 주제도 미리 파악한 후 실시하는 맞춤형 강의를 함으로써 청양교육지원청의 ‘꿈 키우는 행복학교 감동주는 청양교육’을 실천하고 있다.